AI Researcher @NCSOFT
TODAY TOTAL
2017 Gokathon 고카톤: 고려대학교 해커톤
2017 Gokathon 고카톤: Korea University Hackathon

Hanasquare, Korea
Aug.5-6, 2017


 이번 해커톤은 최소 1인부터 최대 6인의 인원으로 구성된 팀들이 각자가 기획한 아이디어를 함께 협업하며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해커톤이란, 마라톤과 해커의 합성어로써, SW 개발과 연관된 사람들이 개발한다는 취지를 따라 이번 해커톤은 이틀에 걸쳐 강도높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고려대학교 해커톤은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지난 번 해커톤의 즐거운 기억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했네요.

저와 같은 학과 선배 1명이 팀을 이루어 미리 준비한 아이디어 하나 없이 당일 3~4시간에 걸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주제를 정하고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오전에 진행되었던 Microsoft Cognitive Service 강의를 착안하여

  1. TV Rating per minute
  2. Face Recognition

을 이용한 자동 Highlight Creating Tool을 제안하였습니다.


발표자료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주재걸 교수님 덕분에 프레젠테이션 심사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큰 상으로 마무리했네요.
빠른 시간 내에 적절한 아이디어와 구현을 마음껏 선보이는 즐거움이 있네요 😃
중간 중간 생기는 어려움을 풀어나가고 적절한 대안을 찾는 대처 능력도 중요한 지점인 것 같습니다.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Gokathon 고카톤: 고려대학교 해커톤  (0) 2017.09.28
  Comments,     Trackbacks